제목 | 선도 한우브랜드 경영체 성공용인 벤치마킹 결과 활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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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자 | 김동훈 | ||
반영년도 | 2008 | ||
기술분야 | 농업현장대응 | 작목구분 | 한우 |
기술유형 | 마케팅 | 분야 | 축산생명환경 |
현장활용유형 | 기타 | ||
소속 | 축산원 | ||
조회수 | 218 | ||
○ 한우브랜드 최 상위 경영체 3개소 선발, 벤치마킹
- 선도 브랜드 : 횡성한우, 대관령한우, 순한한우 ○ 선도브랜드 성공요인 - 품질관리 : 30개월 이상 사육(도체중 380kg 이상), 우수 출하축 인센티브 지급(10-40만원/두), 자체사료, 주기적 초음육질측정 등 - 규모화 : 브랜드광역화, 광역브랜드 경영연합체 구성, 계열화, 비육과 밑소 공급기반 분리 육성 등 - 브랜드화 : 고정적 판매처 확보, 직접 판매비율 50% 이상, 지역관광 상품․축제와 연계하여 제품직판, 소비자 인지도 제고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