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보화학이 ‘SB성보’로 새롭게 출발한다.
SB성보는 22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SB성보 기업이미지(CI) 및 사명 변경 선포식’을 열어 새로운 사명과 CI를 공개했다.
행사엔 윤정선 SB성보 대표를 비롯해 장판식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장, 박인건 국립중앙극장장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철 경기 여주시 농정과장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SB성보는 ‘새로운 미래를 열다, 지속 가능한 성장 너머(Sustainable Growth Beyond)’를 주제로 그간 걸어온 64년 역사와 주요 성과를 되짚고 향후 기업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윤대섭 SB성보 명예회장은 “SB성보의 SB는 ‘Sustainable Growth Beyond’의 머릿글자를 뜻하고, 농업과 소비자가 하나로 연결되는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겠다는 다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SB란 브랜드를 앞세워 작물보호제뿐 아니라 스마트농업, 친환경 솔루션, 건강한 식문화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SB성보는 본사·계열사의 브랜드 체계도 확립했다. 즉 ▲SB성보(작물보호제) ▲SB위드크롭스(친환경농자재) ▲SB위드아그로(스마트팜) ▲SB위드윤잇(식품)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새로운 CI는 SB성보의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파란색(신뢰와 미래)과 초록색(지속가능성과 생명력), 주황색(성장과 에너지)을 조화롭게 구성한 디자인으로 자연과 기술의 조화, 미래 지향적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한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윤 대표는 "농업 가치사슬을 하나로 연결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그려가겠다"고 다짐했다.
SB성보는 사명·CI 변경을 기념해 5월9일까지 제시된 질문의 빈칸에 들어갈 알파벳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누리집에서 진행한다. 새 사명을 맞힌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2와 상품권 등을 증정하다.
조영창 기자 changsea@nongmin.com
<출처 : 농민신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