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부모님과 함께한 영농승계 청년농업인 교육 추진

  • 등록일 2018-08-16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호석)은 지난 13일부터 2일간 공주 소랭이마을 활성화 센터에서 영농승계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승계과정 시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자 영농승계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농승계 단계에 있는 부모와 청년농업인 20명이 함께 참석하여 부모와 자녀 간 영농승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 농업인이 알아야 할 세무,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농촌융복합산업 선진지 견학으로 구성하여 평소 부모와 자녀 간에 말하지 못했던 생각을 함께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해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청년농업인은 “처음으로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는 교육이 조금 걱정되었지만 부모님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었고 부모님의 마음을 이해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함께 참석한 부모는 “오랜만에 아들과 한 이불 덮고 자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표현하면서 아들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유호석 소장은 “이번 교육이 영농을 승계하는 청년농업인들의 고민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실마리가 되길 바라며, 청년 농업에 대한 꿈을 크게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부여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041-830-2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