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보드게임 내 손안의 농업 팜팜을 소개합니다.
팜팜은? 24종의 지역 특산물을 획득하여 음식을 만들고, 농장을 융복합산업으로 성장시키는 간접체험을 하는 가운데 농업 전반의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보드게임식 툴킷입니다.팜팜(Palm Farm)이란? 손바닥 안을 뜻하는 palm과 농업, 농촌을 뜻하는 farm의 결합형 단어입니다. 참여자 스스로 손 안에 농업을 담듯 농업의 신세계를 알아가는 게임입니다.

팜팜만의 특징은?

총 30종의 영농기술정보 체험!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병해충 공격, 세계농업유산 등 농업관련 제도, 기술, 전통지식을 총망라하여 간접체험 합니다.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오픈 툴킷!
팜팜 툴킷의 모든 구성품은 농업을 친숙하게 느끼고, 농업 관련 정보를 쉽게 알리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농업을 알리거나 접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특히, 농업 관련 교육현장에서 교사나 현장강사들이 쉽게 활용 하실 수 있게 모든 도구는 프린트가능한 PDF로 제공됩니다.

팜팜의 목적은?

참가자들은 농산물의 생산에서 가공상품 개발, 교육농장 운영 등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산업분야를 간접경험하고, 농업 정책과 혁신적 기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농업을 친숙하게 느끼고, 미래의 기회분야임을 깨달아 농업분야 진로설계와 비젼을 수립합니다.

  • 게임시간 : 30분 내외(시간을 정해두고 가능)
  • 게임인원 : 4명이내 (팀으로 2명씩 8명까지도 가능)
  • 적정참여대상 : 진로탐색기 중1~2년 생
청소년들에게 농업은 아직 생소하고 낯선 분야입니다. 하지만 농업은 현대사회의 필수적인 기반일 뿐만 아니라, 수많은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는 필수적인 먹거리를 제공하며, 미래 기회분야이기도 합니다.
도심을 떠나 농촌의 수많은 먹거리들을 탐방하고, 농업과 관련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농업 부루마블인 ‘팜팜’은 청소년에게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보드게임에 청소년에게는 어려운 농업과 농산물, 농산업 시스템을 함께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