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발효 연구가와 젊은 쉐프와의 조화가 만든 밥상 산촌
  •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갑천면 어답산로 108
  • 010-4630-0646, 033-345-0646
  • 상시 및 예약제(메뉴별)
  • 매주 월요일
  • 입식 50석
홈페이지 바로가기 찾아오시는길
개요

수년간 천연발효를 공부하며 이 좋은 발효식품들을 단순히 제품으로서 활용하는 것 보다는 음식과 조화를 이루면 더 좋겠다는 생각으로 ‘농가맛집 산촌’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음식의 기본을 발효식품으로 두며, 천혜자원인 산과 들에서 채취하기도 하고 직접 농사를 지어 얻는 식재료로 건강한 식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호텔조리학을 전공한 아들과 함께 건강한 식탁의 발효와 전통을 바탕으로 하여 현대적인 감각으로 조화를 이루며 그 맛을 이으려 ‘전통과 현대의 조화 그리고 맛의 이음’ 이라는 컨셉으로 식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급메뉴

*메 뉴 :
☐ 산촌진지상 - 예약제(2일전)
☐ 산촌반상 - 예약제(1일전)
☐ 산촌소반 - 예약 혹은 상시(30분 여유시간 필요)
*사삼죽 : 옛 문헌에 사삼죽이 보양죽으로 수록되어 있을 만큼 훌륭한 식자재가 횡성의 특산물인 더덕이므로 드시는 분으로 하여금 귀한 대접을 받음을 느끼게 합니다.
*떡갈비 : 특수지역에 유명한 브랜드의 떡갈비가 있고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메뉴임에 고민을 했는데 산촌만의 특징을 부각시켜 강원도의 우수성이 있는 산나물을 적용, 육류 섭취 시 부족한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취나물을 선택하여 산촌만의 차별화 된 나물떡갈비를 빚게 되었습니니다.
*돌솥나물밥과 비빔장 : 강원도의 특산물인 곤드레 나물을 이용하여 돌솥밥을 지어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돌솥에서 얻는 숭늉을 드실 수 있으며, 나물밥의 비빔장은 산촌의 생산제품인 전통발효간장, 발효효소액과 천연발효식초를 이용하여 오메가3의 보고인 들깨가루를 접목하여 영양의 균형을 이루게 하였습니다.
*나미주 : 찹쌀과 누룩과 물을 넣어 전통방식으로 빚은 전통주로 화학적 발효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3주의 발효과정과 2~3개월의 숙성과정을 거친 정성어린 전통주로 귀한 분을 모시기에 적합한 음식입니다.

체험프로그램

① 전통주 빚기 : 찹쌀과 누룩을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빚음
* 백세(쌀을 깨끗이 씻음) - 침지(쌀을 물에 담금) - 고두밥찌기 - 식히기 - 빚기(누룩과 물을 넣어 치댄다)- 입항- 발효과정 숙지 - 음주문화 교양
② 천연발효식초 빚기 : 내가 빚은 술로 식초만들기
③ 산야초발효액 만들기 : 직접 채취한 산야초를 발효액으로 만들기
④ 장아찌 만들기 : 제철 채소와 산야초를 이용해 저염장아찌 만들기
⑤ 전통식문화 체험 : 한과만들기, 전통음료만들기, 두부만들기 , 메주쑤기, 전통장만들기
※ 모든 체험은 예약제이며 상담 후 진행합니다.

주변 관광/볼거리

병지방계곡, 어답산, 오토캠핑장, 횡성호 둘레길, 횡성댐, 횡성5일장(1/6일)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