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facebook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
프린트 하기
스크랩 하기
검 색
총 건수 93건 | 총 페이지수 1 / 10
  • 내용
    제목

    향긋한 향을 가진 샤인머스캣 포도로 해외시장 공략

    수출경영체명

    산떼루아영농조합법인

    요약 내용
    한국산 포도는 해외시장에서 인기가 많다. 2012년 138만 달러였던 포도(신선) 수출액은 지난해 849만 달러까지 늘어나는 등 매년 상승세다. 특히 향긋한 향과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진 샤인머스캣이 포도 수출시장의 효자품종으로 성장했다. 전국의 샤인머스캣 수출농가 중 경북 상주의 산떼루아영농조합법인(대표 김동근)은 설립 3년 만에 수출 90톤, 수출액 93만5000 달러를 달성하는 등 급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내용
    제목

    해외 바이어들이 찾는 새송이 수출농장

    수출경영체명

    농업회사법인 해남버섯(주)

    요약 내용
    2018년 첫 해외 수출에 성공한 해남버섯(주)는 올해 1억원 정도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출시장 개척을 통해 내수가격안정과 국산 새송이 버섯의 뛰어난 맛을 해외소비자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수출에 성공하면서 수출물량 확대와 체계적인 품질관리로 세계 버섯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 내용
    제목

    한국 전통의 맛을 세계에 전파

    수출경영체명

    ㈜두레방식품

    요약 내용
    ㈜두레방식품은 지난 1990년 창업 이후 한국전통식품의 편의성과 간편화를 통해 세계화에 성공한 식품기업이다. 식혜메이킹과 볶음김치, 들기름 등 국내 고유 전통식품들을 전 세계 10여 개국에 수출해 우리 식품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식혜메이킹은 간편 제작방식으로 특허를 받아 누구나 쉽게 식혜를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수출주력상품화 했다.

  • 내용
    제목

    한국 김치찌개 세계시장에 도전장

    수출경영체명

    ㈜신사강

    요약 내용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한식, 김치찌개를 미국·호주·말레이시아 등에 수출하고 있는 ㈜신사강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김치를 가공한 수출제품으로 맛과 인기가 미국과 호주는 물론 중국 현지인들에게 선도도가 높기 때문이다. 올해는 중국과 동남아 시장 수출물량을 확대해 3억원이상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 내용
    제목

    친환경 기능성 쌀로 수출 길 뚫는다

    수출경영체명

    해남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

    요약 내용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쌀을 생산하는 해남 땅끝황토친환경영농조합법인이 미국에 기능성쌀 수출을 시작했다. 직접 친환경농법으로 생산한 하이아미와 가바쌀은 맛과 안전성, 영양성, 위생성을 갖춘 기능성 특수미로 미국과 동남아 소비자들도 먹을 수 있게 됐다. 세계 최고의 기능성 쌀을 미국과 동남아에 이어 최근에는 중국시장까지 수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내용
    제목

    최고 품질의 사과만 수출합니다

    수출경영체명

    예천군농산물산지지원센터

    요약 내용
    사과는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장운동 개선 등에 효과적인 과일이다. ‘하루에 사과를 한 개씩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유럽의 속담은 사과의 효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사과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다. 한국산 사과도 지난해 760만 달러가 수출되는 등 해외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예천 사과는 1998년부터 대만 소비자들로부터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내용
    제목

    철저한 품질 관리로 쌈 채소 수출메카 성장

    수출경영체명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

    요약 내용
    만인산농협은 지난 2004년 일본에 깻잎을 첫 수출한 이후 수출확대를 위한 수출시장 개척이 정성을 쏟고 있다. 인근 250여 농가에서 생산한 쌈채소, 과일 등을 공급받아 철저한 검품과 위생·안전성 관리로 농산물 제값받기와 수출증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성공한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 내용
    제목

    천적농법 재배 고품질로 일본시장 공략

    수출경영체명

    경남농산영농조합법인

    요약 내용
    천적농법과 재배상황에 따라 수경재배에 투입되는 영양분으로 조절해 고품질 파프리카를 생산하는 경남농산영농조합법인은 일본에서 인기가 높다. 차별화된 철저한 품질관리로 일본 수입바이어들에게 최고의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08년 첫 수출이후 지속적으로 수출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 내용
    제목

    참맛대추농원, 대추 가공품의 수준을 높이다

    수출경영체명

    참맛대추농원

    요약 내용
    대추는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식욕 촉진과 소화 기능에 도움을 준다. 또 호흡기 질환 예방과 불면증 해소, 원기회복 등에도 효과적이어서 한방에서 필수 약재로 쓰인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진 대추를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에게까지 알리는데 적극 나선 사람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경북 군위에 위치한 참맛대추농원의 이재혜 대표가 주인공이다.

  • 내용
    제목

    젊은 패기로 사과수출 시장개척

    수출경영체명

    장수신농영농조합법인

    요약 내용
    장수신농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09년 30대 청년 6명이 중심이 되어 세계최고의 사과를 만들어 세계시장에 수출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만든 젊은 조직이다. 10여년의 노력 끝에 지난 2017년 홍콩과 말레이시아에 사과 첫 수출에 성공하면서 수출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보다 다양한 수출시장 개척을 통해 우리 사과의 맛과 고품질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