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하기

비닐하우스의 모양이 3차원으로 표시-단동 비닐하우스 설계 지원 프로그램(GHModeler)은 단동 비닐하우스 설계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GHModeler(.exe) 파일을 실행하세요!

단동 비닐하우스 설계 지원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단동 비닐하우스 설계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압축파일에 들어있는 두 개의 파일을 동일 폴더에 저장하시고 GHModeler(.exe)파일을 실행합니다.

화면을 보면서 폭, 높이 등을 선택하면 단동 비닐하우스가 자동으로 그려지고 화면을 회전시키면 비닐하우스의 모양이 3차원으로 표시됩니다.

[설계-설계개요] 메뉴에서 비닐하우스의 시공에 필요한 파이프의 길이, 비닐의 면적, 죔쇠의 개수 및 자재비용 등의 정보와 함께 파이프에 의한 그림자의 면적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내재해형 규격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단지 단동 비닐하우스의 구조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합니다.

GHModeler 다운로드 매뉴얼 다운로드(PDF) 설명서 다운로드(동영상)

단동 온실 그늘 분석 프로그램

단동 비닐온실을 손쉽게 설계하고 온실 내부에 발생하는 그늘을 자세하게 분석할 수 있는 온실 그늘분석 프로그램(GHModeler-shade)입니다.

온실 그늘분석 프로그램은 시설의 방향, 위도, 골조, 차광막, 계절 및 시각에 의해 발생하는 그늘의 양상을 3차원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보여줍니다.

GHModeler-shade 다운로드 기능소개 설명서 다운로드(동영상)

내재해형 비닐하우스 설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에서 제공하는 ‘원예특작시설 내재해형 규격 설계도ㆍ시방서’를 참고하거나 구조기술사 등 설계전문기관의 구조 검토 및 농림축산식품부의 심의를 거쳐야 합니다.

(GHModeler로 설계한 아이디어를 설계전문가가 내재해형 비닐하우스의 설계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전문가용 프로그램(GHModeler Pro.)을 설계전문기관에 공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