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가볼 만한 농촌마을

  • 작성자정명갑 등(jmk2263@korea.kr)
  • 평점 4.33점/5점만점(rda.go.kr회원6분이평가한점수입니다.)

요약

1. 농촌으로 여행가자

최근 국민들이 저소비 휴식형의 여름휴가를 선호하는 가운데, 심신의 피로를 풀고 색다른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건강도 얻을 수 있는 농촌체험관광이 주목받고 있다. 우리 농촌에는 전통문화와 청정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고 농촌체험, 힐링 체험, 전통체험, 교육농장, 미각여행 등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2. 올 여름 가볼 만한 농촌마을: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3. 시사점

농촌에서의 여행문화가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부족한 숙박 인프라를 세분화 시켜 발전시킬 필요가 있으며, 농촌관광 시설 지정에서 평가까지 일괄할 수 있는 시스템과 부처별로 추진되는 관광자원개발 프로그램의 컨트롤 센터가 필요하다.

 

* 첫 번째 첨부파일은 2013년 추천하는 마을, 두번 째 첨부파일은 2011년 추천했던
 
마을입니다. 두 파일 모두 참고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목차

<요약>
  Ⅰ. 농촌으로 여행가자································· 1
Ⅱ. 올 여름 가볼 만한 농촌마을················· 3
Ⅲ. 시사점····················································· 22
본문의 이해를 도울 목적으로 포함된 사진과 이미지는 인테러뱅에만 사용하도록 허락을 받은 것으로 저작권 침해의 우려가 있어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올 여름 가볼 만한 농촌마을2013. 7. 3.

최근 국민들이 저소비 휴식형의 여름휴가를 선호하는 가운데, 심신의 피로를 풀고 색다른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건강도 얻을 수 있는 농촌체험관광이 주목받고 있다. 우리 농촌에는 전통문화와 청정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고 농촌체험, 힐링체험, 전통체험, 교육농장, 미각여행 등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