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시대의 감성농업

  • 작성자이철희 등(leech@rda.go.kr)
  • 평점 3.86점/5점만점(rda.go.kr회원7분이평가한점수입니다.)

요약

소비자의 구매기준이 제품의 기능이나 품질에서 감성으로 이동하면서 디자인이 고객만족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부각되고 있다. 농업분야도 소비패턴이 10人 1色시대에서 1人 10色시대로 변화함에 따라 디자인 요소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 다양한 농업부분의 디자인 적용 성공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무기로서 디자인의 힘을 활용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 또한 농촌의 유ㆍ무형 자원을 체계적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노력하여
    우리 농촌을 누구나 살고 싶고, 가고 싶게 디자인 하려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 된다.

목차

요약
    Ⅰ. 이제는 디자인 시대
  Ⅱ. 디자인 시대의 감성 농업 
  Ⅲ. 농업 디자인 사례 
  Ⅳ. 시사점
  부록 : 주요 농축산물의 40년간 소비량 변화
본문의 이해를 도울 목적으로 포함된 사진과 이미지는 인테러뱅에만 사용하도록 허락을 받은 것으로 저작권 침해의 우려가 있어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디자인 시대의 감성 농업2011. 1. 19.

소비자의 구매기준이 제품의 기능이나 품질에서 감성으로 이동하면서 디자인이 고객만족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부각되고 있다. 농업분야도 소비패턴이 10人 1色시대에서 1人 10色시대로 변화함에 따라 디자인 요소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02